엔씨소프트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시간이 갈수록 2021년 1분기 신작모멘텀 부각 전망
<1> 2020년 3분기 영업실적은 QoQ 견조한 호조, 당사 및 시장 전망치 소폭 초과
3Q20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5,852억원(qoq 8.7%), 영업이익 2,177억원(qoq 4.2%)으로서 전분기 대비 견조한 호조세를 시현함과 아울러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를 소폭 초과했다. 1) PC게임은 리니지, 길드워2 매출이 전분기 대비 대폭 증가했다. 3Q20 리니지 매출은 499억원으로서 전분기 대비 무려 45.5% 급증하며 작년 3월 리마스터 론칭으로 매출이 급증했던 2Q19 수준에 육박하게 되었는데 이는 8/12 단행한 1년 만의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신규 클래스 Spear Knight_창기사) 효과에 따른 것이다. 길드워2 호조는 내년 확장팩 출시 기대감에 따른 이용시간 증가에 기인한다. 2)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리니지 M 매출은 53.4% 급증했고, 리니지2 M 매출은 26.8% 급감했다.
<2> 2020년 4분기 숨고르기. 2021년 1분기 신작모멘텀 & 실적모멘텀. 내년 2분기 실적모멘텀 지속
4Q20은 숨고르기 구간이다.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등 론칭일정이 모두 1Q21로 조정된 가운데 PC 리니지, 모바일 리니지 M 등이 3Q20 급반등에 따른 역기저 영향으로 상당수준의 숨고르기가 예상되고 리니지2 M도 완만한 하향안정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릭스터 M이 4Q20 한국시장 론칭예정인데 사전예약자가 9일만에 200만을 달성하는 등 기대요인도 있으나 미드코어 유저가 타겟층으로서 흥행 눈높이는 동사의 블록버스터 PC MMORPG IP 기반의 하드코어 모바일 MMORPG들보다는 낮다.
그러나, 1Q21은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등에 대한 신작모멘텀 작동구간임과 동시에 이들 신작들의 기여로 실적도 재차 반등이 기대되는 시기이다. 그리고, 2Q21은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등의 3개월 Fully 반영으로 실적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3> 시간이 갈수록 내년 1분기 신작모멘텀 부각 전망
3Q20 실적발표 컨콜에서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론칭일정을 공식적으로 4Q20에서 1Q21로 조정했음을 발표했지만 시장에선 이미 1Q21 정도로 론칭일정이 조정될 것임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즉,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등 주요 신작들의 론칭일정 조정 가능성에 대한 우려는 최근 3개월간의 주가조정으로 선반영되었다.
신작 일정 조정에 따른 4Q20 실적 숨고르기도 일찌감치 예상하고 있는 부분이다. 시간이 갈수록 1Q21 신작모멘텀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 내년 1월 4Q20 프리뷰 시즌, 2월 4Q20 어닝시즌 무렵이면 4Q20 실적보다는 블소2 한국, 리니지2 M 대만 등의 신작모멘텀이 핵심 이슈로 작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4> 엔씨소프트 실적 전망 및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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