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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GMV 성장률 하락
3분기 매출액은 양호했지만 거래액 부진 속에 수익률 둔화
<1> 3분기 거래액(GMV)은 지난해 대비 15% 증가한 2.6조원,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교해 각각 19%와 49% 늘어난 625억원과 25억원 기록
<2> 당사가 전망한 3분기 거래액, 매출액, 영업이익인 2.7조원, 580억원, 40억원과 비교해 매출액은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거래액과 영업이익은 부진한 모습
<3> 3분기 영업이익률은 3.9%로 2분기 7.0%와 비교해 하락
4분기 희망을 가져보지만 신규 수익모델이나 해외 성과가 필요한 시점
전자상거래 시장은 기대 이상의 성장 중, 양극화 가능성 대두
<1> 3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보다 24.6% 증가하여 2020년 중 최고치 기록
<2> 3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에서 동사 거래액 중 비중이 높은 패션 부문은 지난해와 비교해 9% 증가, 패션부문 중에서도 스포츠/레저용품 부문이 전년대비 39% 증가
<3> 3분기 네이버쇼핑몰 거래액은 전년대비 42% 증가하고, 카카오 커머스 전체 거래액도 전년대비 68% 증가하며 시장대비 높은 성장률 기록
<4> 결국 전체 온라인쇼핑 시장의 큰 폭 성장에도 1) 패션부문의 상대적인 부진과 2) 대형 인터넷 기업 쇼핑몰의 시장점유율 상승이 동사 성장을 제한하는 모습
<5> 2019년 4분기 따뜻한 날씨로 부진했던 의류 판매의 기저효과는 동사 실적의 긍정 변수
구조적인 외형 성장 가시화를 확인할 수 있어야
중립 의견과 목표주가 5.8만원 유지
<1>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18%, 91% 증가한 710억원, 40억원 예상
<2> 2020년과 2021년 매출액 전망치를 기존보다 각각 3%, 4% 상향
<3> 2020년 PSR 지표로 산출한 동사 목표주가 5.8만원과 중립 투자 의견 유지 시장 점유율 상승이나 해외 시장 진출과 같은 새로운 주가 변수가 필요하다 판단
실적 추정치 및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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