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19 리뷰
1. 현지시각 25일 장 마감 후 양호한 2Q19 실적 발표
2. 주력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의 공고한 성장성 지속
3. 가이던스 상향 역시 긍정적
양호한 2분기 실적 발표
현지시각 25일 장 마감 후 2Q19 실적 (9월 결산으로 회계기준 2019년 1월~3월) 발표. 매출액 63.1억 달 (+4.5% y-y), EPS 0.6 달 (+13.2% y-y)를 기록며, 매출액은 컨센서스를 소폭 회였지만, EPS는 컨센서스를 5% 가량 상회. 영업이익률은 15.8%를 기록며, 전년대비 0.4%pts 락였는데, 이는 경영효율화 작 업 (네슬레와의 소비자포장제품 및 식품배달서비스사업 판매권 계약, 직영 매장 중심 에서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사업모델 전환 등)에 따른 비용 투입을 제외면 전년대비 0.4%pts 개선된 것.
주력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의 공고한 성장성
2Q19 동사 글로벌 동일점 매출은 전년대비 3% 증가. 지역별 매출액 증감률은 북미 +4%, 중국 및 아시아 +2%, EMEA -9% 등을 기록였는데, 달 강세로 인한 환율 효과와 프랑스, 네덜란드 지역에서의 사업모델 전환 (직영 매장 -> 프랜차이즈 매장)을 감안면 전 지역에서 고른 매출 성장을 보 인 것으로 파악. 특히 주력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의 성장성이 지속되고 있는 점이 고무적.
매장 수 증가세 지속
2Q19 동사 글로벌 매장 수는 30,184개를 기록. 매장 수 순증은 전 년대비 7% 증가한 319개. 지역별로는 북미 66개, 중국 및 아시아 204개, EMEA 47개 순증한 것. 회사는 올해 초 글로벌리 2,100개 매장을 순증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데, 북미 600개 이상, 중국 및 아시아 최대 1,100개 (중국에서만 600개), EMEA 최 대 400개 (대부분 프랜차이즈 매장) 등. 현재 직영 매장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전환 는 작업을 진행고 있는데, 이를 통해 매장 수 순증이 더욱 가파르게 나타날 수 있 고, 수익성 역시 개선될 수 있어 긍정적으로 판단.
가이던스 상향
동사는 FY2019 EPS 가이던스를 $2.75~$2.79로 1월에 제시 였던 기존 가이던스 ($2.68~$2.73) 대비 상향 제시. 이는 현재 컨센서스인 $2.73 대 비 높은 수준이라 가이던스 상향에 따른 추가적인 업사이드 역시 기대할 수 있음. 경 쟁 심화로 인한 성장성 부진 우려는 여전한 상황이지만, 성장성이 높은 지역에서의 매장 수 확대, 브랜드 가치 제고, 배달 서비스 확대 등 제품 및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현금흐름표
투자선호도
4.0/5.0
내 개인적인 성향이니까 4.0 을 주겠다.
아직 남은 성장성과 사업 확장성 등을 긍정적으로 보고있고,
특히 현금흐름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Free cash flow 가 점점 좋아진다.
언젠가는 전형적인 배당주로 인정 받을 것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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