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ment/US

세일즈포스, Salesforce.com[CRM]

MS Holdings 2019. 4. 20.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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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 CRM(고객관리) 분야에서 독보적 1위인 기업이다. 

CEO도 마음에 들고,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인수제안도 뿌리쳐서 관심을 크게 가지고 실제로 투자도 했었던 기업이다.

언제봐도 매력적인 회사이다.

 

 

 

독보적 시장 점유율, 아성은 무너지지 않는다

기업개요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inc.)은 주문형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이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및 운영하는 기술 플랫폼 공급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세일즈 및 영업 데이터 관리뿐만 아니라 직원 간 협업, 고객 정보, 마케팅, 고객 지원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150,000명의 유저가 세일즈포스닷컴의 고객 관리(CR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미국에서 발생하고 있다.

 

성장하는 SaaS, 독보적인 점유율, 충분한 잠재고객

[1]고객관리 SaaS(Software-as-a-service) 선두 주자: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객 관리(CRM)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세일즈포스닷컴은 고객 관리 분야 2위 기업(오라클, ORCL) 대비 2배 높은 독보적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추가로 기존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효과적인 경쟁사 견제로 지난 10년 동안 시장 점유율이 20% 상승하였다.

 

[2]성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SaaS: SaaS 서비스 기반이 사내 설치 서비스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전환하는 흐름은 세일즈포스닷컴의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SaaS는 2017년 미국 내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지출 중 약 68%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2년 까지 연 16%의 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3]충분한 잠재 고객 : 2018년 기준 CRM 서비스 사용자 중 40%가 사내 설치형 서비스를 사용 중이며 수년 내에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활할 전망이다.

 

주가

 

 

2019년 4월 18일 종가 : 155.99$

 

재무재표

 

고 PER이긴 하지만, 성장률이 엄청나서 예상 PER의 하락이 빠르다.

아직 ROE는 굉장히 낮은 수준이지만, 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투자선호도

3.5/5.0

 

클라우드 시장 관련주 중에서 어도비[ADBE]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기업이다.

먼저 자리를 잡고 나가는만큼 성장도 보장되어있고, 안정적이라고 판단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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