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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NFLX] 2019년 1분기 Q&A 내용

MS Holdings 2019. 4. 24.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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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NFLX] : 1Q19 실적 발표 Q&A 내용

 

 

 

Q : 1분기 글로벌 구독자에 대해

 

A : 작품 관점에서 회사는 컨텐츠 로컬 제작과 글로벌 제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음.(ex. '킹덤', 'Watson's'). 이러  작품 출시를 통해 구독자들이 원하는 것을 알게 되고 이에 따라 지불이나 파트너관계 등의 변형을 하고 있음. 회사는 대부분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서비스를 제공할수록 소비자들은 회사를 좋아하게 만들고 있으며, 이는 구독자 증가를 유도하고 있음

 

Q : 로컬 컨텐츠 성공을 통해 어떤걸 배웠는지

 

A : 로컬 컨텐츠가 굉장히 지역과 관련 깊어야 한다는 하나의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킹덤' 같이 지역적 색깔이 짙을수록   퍼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있음 

 

Q : 세계적으로 모바일이 구독자 증가 및 중장기적으로 컨텐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A :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모바일 소비의 97.5% 정도를 넷플릭스가 아닌 다른 것으로 사용하고 있다. 동시에 모바 일은 새로운 구독자들이 넷플릭스에 접근할  있게 하는 좋은 수단.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로 넷플릭스를 구독한  다른 TV 같은 기기에서 서비스를 소비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파트너들과도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음. 핸드셋 업체와 같은 경우에는 회사 앱을 사전적으로 설치할  있게 하며, 통신 사업자들과는 요금제에  들링할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음 

 

Q : 1Q 및 2019년 비용 구조 및 마진에 대해

 

A : 2019년도 영업이익률 13% 제시. 1분기에는 매출액 증가보다 마케팅비의 증가가 상대적으로 낮게 증가하여 높은 영업이익률 보임. 작년의 경우 다양한 마케팅 실험을 했으나, 올해에는 이를 조절. 일부 마케팅 관련 비용이 , 콘텐츠 비용이 올해 말로 미뤄짐. 하지만, 2019 OPM 13% 계획에는 맞춰가고 있음. 전반기에 가격 조정 등이 있었으며, 구독자 증가를 통해 하반기에 갈수록 마진은 증가할 

 

Q : 시청 통계 제공에 대한 회사의 생각

 

A : 제작자들에게  투명하게 보여주려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숫자 제공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대해 감을 잡을  있는  컨텐츠를  선택을 쉽게 하기 위해 제공. 회사는 점점  세분화된 정보를 제작자, 구독자, 언론 순으로 제공할 계획 

 

Q : 디즈니 등 경쟁 상황에 대해

 

A : 모바일 측면에서는 다운로드의  2% 회사가 차지하고 있으며, TV 시청의 10%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신규 경쟁자들의 진입은 회사의 성장에 물리적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생각. 또한,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는 다양한 경쟁자가 있다

 

Q : 회사 제품의 차별점, 장기적 가격체계

 

A : 회사가 컨텐츠와 구독자를 연결하는 방식은 새롭고 차별화된 방식. 또한 글로벌 시장은 로컬 컨텐츠 등과    기회. 이러한 로컬 제품 등을 통해 사람들은 이전에는   없었던 컨텐츠를   있게 . 가격과 관련 해서는 구독모델, 광고기반  다양한 모델이 있지만, 현재는 얼마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주느냐가 중요 하다 생각 

 

Q : 유로가입자 순증 가이던스, 가격 인상이 이뤄지고 있는 지역과 ARPU 영향

 

A : 2분기에는 계절적 요소가 있음. 하지만, 전반기로 봤을  전년 동기대비 7% 성장한다는 회사의 계획에 맞춰 가고 있음. 2분기 가입자 순증은 글로벌 시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음, 이는 미국 가격 인상의 영향으로 순증의 조정 반영하지만, 주주서한에서 적었듯이 회사의 전망에 맞춰가고 있으며, 연간으로는 기록을 세울  있을 것으  전망 

 

Q : 향후 컨텐츠 출시 계획 및 카테고리 분류

 

A : 3분기에는 회사의 가장 사랑받는 Strangers Things, La Casa de Papel, Orange is the New Black, 13 Reasons Why, Elite 같은 새로운 에피소드  시리즈가 나올 .  외에도 라이언 머피의 The Politician  구독자들이 좋아할만한 새로운  출시될 . 4분기에는 Irishman, Six Underground 같은 영화와 The Witcher라는 유럽 IP 사용한 오리지널 시리즈 준비 . 어린이  가족 컨텐츠도 4분기 나올  (Green Eggs, Ham) 

 

Q : 인도시장에 대해

 

A : 인도에서 Love Per Square Foot Sacred Games 많은 시청뿐만 아니라 일종의 현상을 만들어 .  요한 것은 가입자 증가  사용시간의 증가에 따라 인도에서 로컬 언어로된 새로운 12개의 오리지널 영화를 투자 하고 있음. 또한, 적합한 지불 방식을 갖기 위해 새로운 가격 모델을 시도하고 있음. Airte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있게 하고 있음

 

Q : 인도시장에서 모바일 전용 구독모델 및 저가형 가격 체계에 대해

 

A : 인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가장 최저 가격체계보다 낮은 가격 Tier 만드는 것이 접근 성을 높여 가입자를 증가시킬  있다고 믿고 있음

 

Q : 회사 목적 달성을 위한 자본분배(Capital Alloacation)에 대해

 

A : 사용자 경험을 높게 하고  좋은 컨텐츠에 분배에 집중. 2020년부터 현금흐름이 의미있게 개선될 것이라고 보며,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될 

 

Q : 향후 2년 동안 이탈된 컨텐츠를 어떻게 채울 것인지

 

A : 이를 대체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 않다. 회사는 오히려 좋은 컨텐츠를 제공할  있는 것에 집중. Planet 같은 다큐멘터리는 아무것도 대체하지 않으며, 오히려 회사가   있는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고 있음. 재방송(라이선스) 감소는 예상했으며, 회사는 준비되어 있음. 해가 지날수록 오리지널 작품으로 시청시간의  중이 옮겨져 갔으며, 모든 카테고리에서 그럴  있도록 노력 . “You vs. Wild” 경우 (인터랙티브 작품) 출시  28 동안 2,500만명이 즐겼다. 가장 많이 시청된  Top 10 전부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며, top25 경우 단지 4 정도만 오리지널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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